바람은 열린한글프로젝트의 한글라이브러리(libhangul)에 기반한 Mac OS X용 한글입력기 입니다. 바람은 한영 전환 단축키와 한자입력기능을 가지고 있으며 다양한 한글 자판을 지원합니다. 또한, "바람 사전"을 통해서 사용자 사전을 만들거나 편집할 수 있습니다.


주요 기능
1. 다양한 한영 전환 방법 지원 (Shift-space 및 오른쪽 특수키 지원)
2. 모아쓰기를 지원하여 오타를 최소화 (libhangul 기능) 
3. 자동 입력 모드 전환 기능
4. 프로그램 별 시작 언어 설정 기능
5. 한자어 입력 가능
6. 한자 사전을 통한 사용자 상용구 지원
7. MS 윈도우 호환 특수문자 입력 기능


시스템 요구사항
바람은 Mac OS X 10.5 이상에서만 정상동작합니다.
PPC와 Intel 프로세서에서 모두 동작하는 Universal 프로그램입니다.


바람입력기의 버그 리포트기능 제안은 개발자 사이트로 부탁드립니다.

2008년 10월 15일 수요일

오른쪽 Command, option, control 사용하기


바람 1.3.3 부터 적용된 오른쪽 command, option, control 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손쉬운 사용의 보조 장비에 대한 접근 활성화"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영문 상위에서는 "Universal Access의 Enable Access for assistive devices" 입니다.
혹시 작동을 안하시는 분은 이 항목을 꼭 설정하시고 재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4개:

4thefree :

이전에 한/영 키, 한자 키가 동작하지 않았는데 위 옵션 활성화 후 아주 잘 동작합니다. 감사합니다.. 너무나 잘 사용하고 있어요 ^^
그런데 어느덧 쉬프트+스페이스가 익숙해 졌다는 말~~ 훗 ~~ ^^

Jeong, Ha young :

다행이네요
다음버젼에는 옵션 및에 설명을 좀 달아야 겠어요

Unknown :

패러럴즈에서는 한영 변환 및 한자 변환을 어떻게 하나요?
알려주세요..ㅠ.ㅜ

Jeong, Ha young :

바람입력기는 virtual machine에서의 입력을 제어할 수 없습니다.
패러럴즈에서는 아마도 type1인 경우 오른쪽 option, type3인 경우 shift-space 일 겁니다.
하지만 바람의 remapper가 enable일 경우 오른쪽 option이 무시될수 있으므로 1.3.4 부터 적용된 remapper block list에 VM을 동록하신뒤 사용하시면 됩니다.